서학 개미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?
지난 일주일간 가장 많이 집중 매수한 주식이 나와서 화제이다. 과연 서학 개미들이 가장 좋아했던 주식, 가장 많이 집중 매수했던 주식은 무엇일까? 그 주식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.
서학 개미들이 가장 좋아 했던 주식 정리
국내 투자자들이 지난 일주일, 그러니까 10월 28일~11월 3일 동안 사들인 주식 순매수 1위는 어떤 종목일까?
그 종목은 바로 "메타(Meta)"였다.
이 기간 국내 투자자들은 "메타 플랫폼 클래스 A"를 가장 많이 사들였고 그 규모와 수준은 약 2,636만 달러, 우리 돈으로 약 373억 원어치를 사들인 셈이다.
메타(Meta), 구글(Google), 아마존(Amazon) 등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이 사실상 이번에 충격적인 3분기 성적표와 성과 보고를 한가운데 우리나라 주식을 하는 사람들, 즉 우리나라 국내 서학 개미들은 주가가 급락한 이러한 미국 빅 테크 기업들의 주식을 집중적으로 사들인 것으로 통계 결과가 나왔다.
실제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강력하고 파워풀한 글로벌 SNS 플랫폼를 운영하는 페이스북 메타는 이번 2022년 3분기 실적과 성과가 크게 떨어졌고, 이에 따라서 메타 주가도 사실상 급락, 아니 폭락했다.
투자정보업체 중 하나인 인베스팅 닷컴에 의하면 2022년 10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종가 기준 "메타 플랫폼 CLASS A"에 대한 주가는 137.51달러에서 95.2달러로 사실상 무려 30.77%이나 폭락한 것이다.
전문가들의 조언 정리
증권 전문가들은 빅테크 기업들이 주가 급락세를 무조건 낮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로 여기는 것은 안되고 그보다는 기초체력과 같은 해당 기업과 해당 기업의 주가에 대한 펀더멘털을 잘 고려해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.
빅 테크 기업들의 주가 하락이 금리 인상과 경기침체 등 거시경제 여건상 일시적인 현상이 아닐 수 있는 만큼 해당 빅 테크 기업들의 핵심 사업부의 성장 잠재력과 수익성을 판단해서 좀 더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제기된다.
우리나라에서도 카카오 주식이 처음에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더니 폭락한 가운데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주식에 대해서는 주식을 하고 있는 서학 개미들 입장에서는 결과적으로 안 좋은 종목들로 확인되고 있다.